글 작성자: drizzle_
728x90

원래 케이뱅크에서 만17세 미만 미성년자가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면 만 17세 미만도 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중이니까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다. 나도 주변에 있는 사람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하이틴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고 한다. IBK의 하이틴즈랑 비슷하긴 한데 뭐 틴이라는게 고유명사도 아니고 쨋든. 거의 나오자마자 신청했고 카드 배송은 의외로 빠르게 되었다. 금요일에 올 뻔 했지만 토요일에 받았다. 


발급하기

원래 케이뱅크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긴 했어서 바로 하이틴 통장(아니다)를 만들었다. 정말 본인인증 한 번 하니까 뭐 할 것도 없이 바로 만들어졌다. 밈 같은 것 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게 만들어진 것 같은데 기분탓인지. 다음 -> 본인인증 -> 비밀번호.보유한도는 50만원이다. 본인 계좌 있으면 200까지 가능인거로 알고있는데 솔직히 여기에 200넣으면서 고금리의 이자를 잃고싶은 사람은 없을거고 이 상품 타겟이 통장 없는 미성년자일거니까 아마.

이제 카드를 신청해야한다. 글쓰는사람은 검은색이랑 연두색중 엄청 고민했는데 검은색 카드에 쓰여진 글씨가 홀로그램같아보여 검은색으로 선택했다. 실제로도 홀로그램이고 생각보다 예쁘다. 스티커가 들어있거나 디자인 자체에 밈처럼 스티커다 도배되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캐시비 선불교통이 들어가있다. 자동충전형이 아니어서 조금 아쉽긴 한데 20회 쓰면 1만원 준다길래 일단 3만원 충전해뒀다 받자마자 글쓰는사람은.



수령

앞서 말했듯이 토요일에 수령했다.

홀로그램. 앞면에 케이뱅크가 작게 써져있다.

 

 

캐리어와 캐리어 내용물인데 생각보다 예쁘다.

혜택

온라인 가맹점 결제시 100원 캐시백(최대 5회, 최소결제금액제한없음)
오프라인 편의점 결제시 100원 캐시백(최대 10회, 최소결제금액제한없음)

스타벅스에서 사이렌으로 시켜도 온라인으로 해당돼서 100원 캐시백되고, 쿠팡에서 900원짜리 볼펜 사도 100원 캐시백된다. 피킹률 100%도 이론상 가능하긴 한데. 온라인 가맹점 결제시 100원 캐시백이 은근 좋은거같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1만원 미만으로 카카오페이 안 되는 가맹점에서 온라인 결제시에는 이 카드를 쓰게 된다. 페이북에 등록해서 쓸 수 있는데, 아무래도 bc바로카드보다는 페이북에 표시되는 정보들이 적다.


발급이벤트:
교통 1회당 500원 캐시백
+편의점 등등. 케이뱅크 앱 참고.

추가로

카카오뱅크 미니, 리브넥스트

신한밈, 하이틴

 

이제 미성년자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가 4개나 되었다. 내가 알기론 이들 모두 만 14세에서 만 18세까지만 이용이 가능한데 되도록이면 만 18세가 되는 날을 최대한 늦추고 싶을 정도로 이런 금융 서비스의 혜택들이, 그리고 미성년자라는 이름 하에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놓치고 싶지 않다.

728x90
Email: b1@yeonw.me / 여기를 눌러 다른 연락 수단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