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rizzle_
728x90

글쓰는사람은 조만간 아이폰 13으로 바꿀 예정이라,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아이폰이랑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랑 무슨 관계가 있냐면 아이폰은 삼성 페이와 비슷한 페이 서비스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글쓰는사람은 애플 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까지 해보았지만, 결제 수수료가 2.9%인탓에 다른 페이 서비스들을 비교해보던중 페이코와 카카오페이가 가맹점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다. 다만 페이코보다는 카카오페이가 글쓰는사람이 소비를 하는 곳들 중에서는 조금 더 가맹이 더 많이 되어 있었다. 카카오페이는 포인트를 적게 주는걸로 유명해 포인트를 많이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카드들을 찾아보던 중, 무실적으로 2%나 적립이 되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알게 되었다. 


카드 수령

카드 수령은 이번에도 GS25에서 하였다. 카드 배송원분과 시간이 맞지 않는 사람들은 GS25로 받는것을 추천한다. 굳이 은행까지 가서 수령할 필요도 없고 24시간 운영하는 GS25 편의점에서 아무때나 쉽게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봉투

다른 신한카드와는 다르게,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봉투가 하얀색이고 내용물은 노란색이다. 노란색이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와 비슷해보인다.

카드가 조금 많이 삐뚤어져서 붙여져있다. 뒷면에는 유의사항,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적혀있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카드 플레이트 앞면에는 무지와 콘이 그려져있다. 무지만 그려진 플레이트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튜브를 좋아하기에 튜브도 옵션에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든다. 펭수 노리 체크카드와 비슷하게 유광이다. 마스터카드 로고와 마스터카드 홀로그램이 모두 뒷면에 들어가있는데 덕분에 카드 플레이트 앞면은 매우 깔끔하다. 특히 앞면에는 Shinhancard만 적혀있고 뒷면에 Check가 적혀 있어서 신용카드 같은 느낌도 든다. 

글쓰는사람이 받은 카드 플레이트는 무지의 귀 위가 오염되어있었다.

(좌)무지 (우) 콘

카드 혜택

카카오페이 결제 2% 적립

전월실적 없이, 온라인/오프라인 상관 없이, 결제 금액 상관 없이 월 1만원 한도로 카카오페이 결제시 매번 2%가 적립된다. 글쓰는사람이 이 카드를 발급받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3% 적립

다른 카드들에 비해 조금 아쉬운 적립률이다. 물론 전월 실적이 있다. 통신요금같은경우 5만원 이상 자동결제를 해야한다. 

CGV 3천원 적립

월 1회 CGV에서 3000원이 적립된다. 물론 전월 실적이 있다.

해외 이용

ATM출금

해외에서 ATM출금시 $3가 적립된다. 따라서, 1%는 부담해야한다.

결제

1%가 캐시백된다. 신한카드에서 부과하는 0.2% 수수료는 부담해야한다. 

통합적립한도

전월 이용금액 카카오페이 적립한도(2%) 통합적립한도
30만원 미만 1만원 0원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 5천원
50만원 이상~70만원 미만 7천원
7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 1만원
100만원 이상 1만3천원

마스터카드 플래티늄

BIN을 559410을 이용하기에, 욜로 트리플러스 체크카드체인지업 체크카드와 같이 마스터카드 플래티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리

아이폰을 이용하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한다면 발급받지 않을 이유가 없는 카드이다. 무실적으로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1만원 한도로 2%가 적립되는데다가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면 3%가 적립되기 때문이다. 

728x90
Email: b1@yeonw.me / 여기를 눌러 다른 연락 수단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