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drizzle_
728x90

글쓰는사람은 2020년 1월에 딥드림 체크카드를 발급하였고, 지금까지 잘 써오고 있다. 이 카드를 만들게 된 이유는 사전 조사를 하지 않아 은행원분이 추천해주신 카드를 발급받은 이유도 있고, 당시 글쓰는사람이 이용하던 농협 베이직 체크카드는 2만원 이상 이용했을 때 0.2% 적립이 되는 반면 이 카드는 이용 금액 상관 없이 0.2% 적립이 되니 훨씬 나을거같다 생각되어 발급받기도 하였다. 글쓰는사람은 한 달에 10만원정도 카드를 이용하기에 다른 카드들의 실적을 채우기는 많이 어려웠던 이유도 무실적, 무조건 카드인 딥드림을 발급받은 이유중 하나이다. 특히 이 카드는 나중에 적립된 포인트를 보는 재미가 있다. 할인같은경우 이용금액에서 차감되거나 할인 금액이 계좌에 들어와 들어왔는지 안들어왔는지도 모르게 그냥 쓰는 경우가 많은데, 적립같은경우 맘대로 쓸 수 없다보니 그동안 적립된 포인트를 볼 수 있다. 글쓰는사람은 지금까지 6000포인트가 적립되었는데, 이벤트 등으로 적립된걸 제외하면 4500원정도가 적립되었다. 이를 환산해보면 200만원을 썼다는게 되는데, 앞서 말했듯이 글쓰는사람은 한달에 10만원정도 이용하기에 가끔 채워지는 전월실적등을 이용해 딥드림카드의 혜택을 이용해서 이정도를 적립 받았지 않았나 싶다.

발급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

속 깊은 디지털 라이프!

www.shinhancard.com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만14세 이상 미성년자같은경우 신한카드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14세 미만은 은행/영업점을 내방해야한다.
신한카드같은경우 전국에 있는 신한은행에서 카드 발급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글쓰는사람은 신한은행에 방문해 카드를 발급받았다. 당시 신한은행 계좌도 없었기에 계좌도 함께 만들었다.

글쓰는사람은 비자(VISA)버전으로 발급받았다. 은행 즉발(즉시발급)인데도 불구하고 프린팅이 아니라 양각으로 인쇄되었다. 비자는 일반 등급이다. 

(좌) 딥드림 (우) 글로벌+

반투명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남색과 보라색과 검정색 그 애매한 곳에 있는 카드. 개인적으로는 색, 디자인 등 글로벌+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든다.

카드 연회비/혜택

연회비

면제(없음)

혜택

모두드림(전월실적/적립한도 없음)

국내/외 이용 금액 0.2%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신한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신판 수수료가 비자의 경우 1.2%(비자 1.0%+카드사 0.2%, 헤이영 이후는 비자 1.1%) 인데 모두드림으로 캐시백을 받으면 1.0%를 수수료로 볼 수 있다. 다만 아래서 설명할 전월실적이 필요한 혜택에서 할인을 받은 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제외된다.

더해드림, 챙겨드림(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실적에 따라 다른 한도)

DREAM영역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0.4%를 추가 적립해줘서 총 0.6%가 적립된다.
또한 DREAM영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 대해 0.4%가 추가 적립되어 기본0.2%+더해드림0.4%+챙겨드림0.4% 가 적립되어 실제로는 1%가 적립된다. DREAM영역같은경우 아래에서 서술 예정.

아껴드림, 반겨드림(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실적에 따라 다른 한도)

주말에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을 할인해준다. 전월실적을 채워야 하는데, 주유카드로는 부족한 카드다. 4Tune체크카드의 경우 전월실적 상관 없이 리터당 60원을 적립해주기 때문이다. 
택시에서 3,6,9 번째에 1000원을 할인해준다. 티맵 택시, 카카오택시같은 서비스를 통한 결제에는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다. 
카드를 처음 발급받은 후 3달안에 80만원을 이용하면 3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신한금융그룹(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신한은행 전자금융[인터넷, 폰뱅킹(ARS), 신한 쏠(SOL)]으로 이용한 다른 은행 이체 수수료 및 CD/ATM을 이용한 신한은행 계좌의 현금인출수수료가 면제된다.

통합적립한도

전월이용금액(단위: 만 원) 모두드림 적립한도 더해드림, 챙겨드림 적립한도
20~40 제한 없음 5000
40~80 15000
80~ 30000

DREAM영역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

속 깊은 디지털 라이프!

www.shinhancard.com

위의 링크를 참고하자.

정리

자신이 이용하는 업종이 일정하지 않을 때 추천한다. 또는 DREAM영역에 있는 곳들을 많이 간다거나. 서브 카드로 이용하기에도 괜찮은 카드이다. 피킹률도 잘하면 최대 2.5%로 낮은편은 아니다. 대중교통 영역에서 할인이 없다는게 아쉽긴 한데, 앞서 말했듯이 서브카드로 이용하기 좋기에 딱히 신경쓸 부분은 아닌거같다. 다른 카드를 알아본다면 아래 카드들을 추천한다. 헤이영, 노리는 스타벅스와 교통 혜택을 제공하고 4Tune은 기본 0.2%적립이지만 자신이 선택한 영역에서 1% 적립이기에 딥드림 카드보다 더 좋을 수도 있다.

2021.07.22 - [금융] - 신한카드 4Tune(포춘) 발급 후기, 혜택 정리, 무실적카드 추천

2021.07.03 - [금융] - 신한카드 Hey Young(헤이영) 카드라이더 체크(다오) 발급 후기, 혜택

2021.05.24 - [금융] - 20대 체크카드 추천, 국민 노리(nori) 체크카드

728x90
Email: b1@yeonw.me / 여기를 눌러 다른 연락 수단들 알아보기